본문 바로가기
한국남자-포르투갈여자 커플 이야기/연애

포르투갈 전통음식 쿠지두 아 포르투게자 cozido à portuguesa

by 코포커플 2022. 12. 4.
728x90
반응형

 여자친구 생일이 있는 주말에 여자친구 부모님이 계신 고향으로 갔습니다. 기차를 타고 두시간을 달려 집에 도착했습니다. 일정이 있어 저녁에 도착을 해서 도착하자마자 인사를 드리고 쉬었습니다.

 다음 날 점심은 농장에 딸린 집에서 먹었습니다. 여자친구 부모님은 아침일찍 가셔서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저희는 여자친구 아버지의 여동생 부부와 함께 점심 때쯤 농장으로 갔습니다.

 농장에 딸린 집 안에는 이렇게 TV에서보던 벽난로가 있었고 그곳에서 음식도 준비되고 있었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선물도 주고 받으며 음식이 다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cozido à portuguesa 쿠지두 아 포르투게자

 얼마뒤 이렇게 맛있는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따로 따로 준비되어 있지만 이 한 상이 전부 쿠지두 아 포르투게자 cozido à portuguesa 입니다.

 양배추,감자,당근이 채소로 준비되고 또 다른 그릇에는 각종 포르투갈 전통 소시지들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소고기, 돼지고기의 각종 부위가 삶아져 있습니다. 돼지의 귀도 들어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포르투갈 식사에서 빠질 수 없는 와인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와인은 여자친구 아버지가 직접 담근 와인으로 올해 담은 것이라 그런지 아주 맛있고 신선하며 맛이 조화로웠습니다.

 

cozido à portuguesa 쿠지두 아 포르투게자

 각자 먹을만큼 덜어서 한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특별한 소스가 없어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는 우리나라의 수육처럼 삶아져서 요리되었지만 간이 조금 되어 있었습니다. 맛있는 요리와 와인이 함께 어우러져 아주 맛있는 한 끼 식사였습니다.

 쿠지두 아 포르투게자는 특별한 날 먹는 요리는 아니고 아무때나 즐길 수 있는 포르투갈 전통요리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