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인의 포르투갈 생활/일상

포르투갈 은행 계좌 만들기 - 인터넷 전문 은행 Banco Best

by 코포커플 2022. 12. 20.
728x90
반응형

 포르투갈 우체국 은행인 Banco CTT에서 계좌를 만들려고 했지만 너무 오랜시간을 기다려야했기에 손놓고 기다릴 수만은 없어서 계좌유지비가 없는 인터넷 전문은행에서 계좌를 만들기를 시도했습니다.

 포르투갈 인터넷 전문은행에는 Activo Bank가 유명합니다만, 거주증을 요구했기에 다른 인터넷 전문은행을 찾아봤습니다. Bankinter, Revolute 등 다른 은행이 많았지만 5분이면 계좌를 만들 수 있다는 Banco Best 광고에 멍청하게 속아 넘어가서 Banco Best를 골랐습니다.

 

Banco Best 홈페이지 서류제출

 인터넷 전문은행이기에 계좌를 만들러 Banco Best 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Banco Best 홈페이지 메인화면

 들어오면 이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포르투갈 NIF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후 진행하게 되면 각종 서류들을 내라고 하는데 저는 Banco CTT에 제출했던 서류들을 그대로 냈습니다. 여권, 포르투갈 NIF, 재직증명서, 월급명세서, 근로계약서 같은 서류들을 스캔해서 첨부파일로 냈습니다.

 

Banco Best 지점 서류제출

 광고만 보고 이렇게만 하면 계좌가 열릴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다시 Banco Best 지점에 가서 서류를 또 제출해야했습니다. 왜 이렇게 일처리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Marquês de Pombald역 근처에 있는 Banco Best 본사로 향했습니다. 입구에 다가서니 친절한 직원이 안내를 해주고 담당자를 불러주었습니다. 담당자에게 여권 등 기타서류를 주었습니다. 담당자는 그것을 복사하러 자리를 비웠습니다. 복사가 끝나자 인터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누가 계좌를 여는 것을 나한테 요구했냐'부터 소득은 어떻게 나오냐 한국에 있던 돈은 어떻게 번 것이냐, 돈은 어디다 쓸 것이냐 등등 온갖 것을 물어봤습니다. 그렇게 취조 아닌 인터뷰가 끝났습니다. 그런데 또 제가 외국인이라 계좌가 열릴때까지 최소 1개월부터 최대 6개월 걸린다는 어마무시한 말을 들었습니다. 알겠다고 한 뒤 집에 돌아왔습니다.

 

Banco Best 계좌 오픈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해서 Banco Best 계좌는 열리든가 말든가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Banco CTT 계좌가 열렸다는 소식이 왔습니다. 이미 계좌를 하나 만들었기에 Banco Best 계좌는 열리든가 말든가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한달하고 보름이 지나고 나서야 계좌가 열렸다는 이메일이 왔습니다. 

 그런데 또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홈페이지 정보 입력 과정에서 한국 주소와 서류 등을 입력했는데 그것 때문인지 Banco Best에서 체크카드를 한국주소로 발송을 한 것이었습니다. Banco CTT에서 체크카드를 하나 만들었기에 큰 문제가 되진 않았지만 그래도 당황했습니다. 아주 편견없는 회사입니다. 

 그래도 계좌가 2개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