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인의 포르투갈 생활/일상

포르투갈 복권을 사서 당첨되다

by 코포커플 2023. 1. 6.
728x90
반응형

 2023년 새해를 맞아 운세를 점쳐볼겸 출근하는 길에 1유로 짜리 포르투갈 복권을 샀습니다.

 

포르투갈 복권 파는 곳

 포르투갈 복권을 파는 곳은 저런 네잎클로버 간판이나 표시가 있는 곳에서 포르투갈 복권을 살 수 있습니다. 유럽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유로밀리언도 이곳에서 살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에서하는 복권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로밀리언은 한 게임에 2.2유로입니다. 그 외에 포르투갈 로또, 복권은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저는 이번에 포르투갈 미니즉석복권을 샀습니다. 

포르투갈 즉석복권

 포르투갈 즉석복권 '미니 페 드 메이아(Mini Pé de mia)'입니다. 우측 상단에 나와있는 것처럼 한 장에 1유로입니다. 1유로짜리 동전을 주고 하나 샀습니다. 우측에 있는 곳을 동전으로 긁으면 됩니다. 최고 금액은 5년동안 매달 500유로를 받는 것입니다.

 1유로 짜리 포르투갈 미니즉석복권(Mini Pé de mia)을 동전으로 긁어봤습니다. 미니는 1유로고 미니가 아닌 즉석복권(Pé de mia)은 한 장에 10유로입니다. 당연히 그만큼 당첨금액도 큽니다.

포르투갈 즉석복권2

 결과는 10유로에 당첨되었습니다. 위 3가지 그림과 아래의 4가지 그림 중에 일치하는 것이 있으면 당첨이 되는 것입니다. 말발굽 모양 FERRAD 그림 하나가 일치해서 10유로에 당첨되었습니다. 


 당첨된 복권을 들고 다시 복권을 파는 곳으로 갔습니다. 직원한테 복권을 건네주자 복권의 바코드를 스캔하였습니다. 그러더니 빵빠레 소리와 함께 화면에 축하한다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옆에서 복권을 긁던 아주머니가 부러운듯이 쳐다봤습니다. 

 직원이 당첨된 돈을 복권을 살지 돈을 받을지 물어보길래 돈으로 받고 나왔습니다. 가끔 1유로짜리 동전이 생길 때 한 번 씩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