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남자-포르투갈여자 커플 이야기/연애

국제커플 - 포르투갈 재난지원금 수령기

by 코포커플 2022. 12. 19.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NiG8UoeREJU

포르투갈 지원금을 받아서 플렉스 했습니다

 

 포르투갈에 와서 일한지 2~3개월이 지난 10월쯤이었습니다. 10월 초가 되니 포르투갈 정부에서 지원금을 준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1인당 125유로로 한화 약 17만원 정도 되는 금액이었습니다. 대상자는 정확하진 않지만 제가 알아본 바로는 세금납부내역(혹은 근로내역)이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미성년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부모에게 조금 더 지원금을 주었습니다.

 지원금은 10월 중순,말부터 포르투갈 정부에서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했습니다. 어쨌든 저도 포르투갈에서 일을 하면서 월급을 받고 세금을 납부했기에 외국인이라도 대상자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운이 좋게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원금은 등록된 계좌로 입금이 되거나 계좌를 등록 안 해 놓았다면 주소로 수표가 발송이 되었습니다. 저는 당시에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계좌를 등록해놓지 않아 집으로 수표가 날아왔습니다. 받은 수표를 가지고 포르투갈 우체국인 CTT에 가서 현금으로 바꿔받았습니다.

 

포르투갈 우체국 CTT

 

국가지원금 125 유로

 

 수표를 직원에게 건네주고 서명을 하고 현금을 받았습니다. 50유로짜리 지폐 2장과 10유로 지폐 2장 그리고 5유로 지폐 한장을 받았습니다. 한국에 있을 때도 수표를 써보거나 바꿔본 적이 없는데 특이한 경험이었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세금을 납부하니 외국인한테도 똑같은 금액을 주고 혜택을 주는 포르투갈 정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소액이지만 기분은 좋았습니다. 포르투갈 정부로부터 받은 지원금이었기에 여자친구한테 필요한 바지 하나를 사주고 싶었지만 찾는 바지가 품절이어서 아쉽게 못 사주게 되었습니다. 그대신 저녁과 장을 봐준 것으로 위안을 삼았습니다.

 

https://youtu.be/NiG8UoeREJU

포르투갈 지원금을 받아서 플렉스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